징크(Zinc)
낡은 지붕을 새지붕으로 고쳐 생활만족도를 높여드립니다.
동은 경제성과 디자인에 있어서 다양한 활용성으로 인해 오래전(기원전 6000년)부터 건축재료로 각광 받아왔습니다.특히 붕재료로서의 동은 주위환경과의 친화력이 뛰어난 건축물이 가진 환경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보여주며, 재료자체의 수명이 영구적이고 부식에 강하여 지붕재로 적합하고, 또한 뛰어난 유연성으로 작업이 용이하여 섬세한 모양의 지붕을 쉽게 표현해 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징크는 주원재인 아연에 소량의 티타늄과 동이 혼합되 합금재이다. 건축재로써 지붕과 벽체 등에 많이 사용되며, 두께로는 0.7t가 주로쓰인다 미려한 색상과 오랜 내구성을 자랑한다.


시공방법
각제심기
-각재를 일정한 간격으로 선을 맞춰 지붕판에 고정시킨 후 바닥징크를 절곡하여 각재와 각재사이에 끼워 넣고 각재는 캡(CAP)를 씌워 바닥징크와 연결하는 방법이다.각재의 일정한 간격과 굵게 뻗은 직선을 만들어 강렬한 느낌을 주는 형태이다.
평이음
-크를 적당한 크기의 직사각형 또는 정사각형으로 절단하여 사면 접기를 만든후 벽돌쌓기 모양의 지그재그 방식이나 마름모꼴 형태로 연결해 나가는 방법이다. 평이음은 어떠한 지붕의 형태에도 시공이 가능하며 내풍성이 뛰어나다.지붕의 크기에따라 낱장의 크기를 결정하여, 규칙적인 이음선을 살려서 정돈된 아름다움을 볼수 있다.
돌출이음
-징크를 양 단부를 절곡하여 서로 결합하는 방법으로써 무거운 느낌의 각재심기에 비해 심플하고 현대적인 느낌이다.또한 각재를 사용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이 절감되는 방법이라서 경제적이라 할수 있다.가장많이 쓰이는 방법중의 하나다.
계단식이음
-지붕면에 목재를 이용하여 계단을 만든후에 그위에 징크를 씌우는 방법이다.다른지붕에 비해 계단이 가로로 보이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더욱 선명한 느낌을 갖게된다.다른지붕에 비해 자재 및 인건비가 조금 더많이 들지만 외형이 아름다운 지붕의 형태이다.
물받이/선홈통/후레싱
-물받이, 선홈통,후레싱 기타 제품 등은 건물 형태와 크기 등에 따라서 그모양과 크기도 달라야함으로 그때 상황에따라 제작됩니다.물받이의 경우는 특히 빗물이 새지 않도록 이음 부위의 용접이 철저해야하며 풍압과 눈의 무게에 견딜수 있어야한다.선홈통은 각형과 원형이 있으나 기능상의 차이는 없으며 어느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다.